신규 개강 강좌 & 입고 교재 한눈에 보기

잠깐! 꼭 확인하고 가야하는 메가공무원 학습가이드

“22년 개편된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건 탄탄한 기본기입니다.”
2022년은 공무원 시험이 개편되면서 고교 선택과목이 폐지됨에 따라 조정점수제 역시 폐지됩니다. 더 이상 필수와 선택과목이 아닌 직렬에 필요한 5과목이 모두 필수 과목이 됩니다. 결국 직렬별 전문과목이 필수과목이 되는데 이러한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지금부터 각 과목별 이론 학습을 빠르게 시작해서 학습 비중의 균형을 이루는 것이 좋습니다.
  1. 초시생 이라면?
    1) 우선 본인이 응시하고 싶거나 유리한 직렬과 과목을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지방직 공무원과 국가직 공무원 시험의 경우 과목 내용이 다른 과목이 무엇인지 확인 후, 응시할 직렬에 맞는 과목을 선택해야합니다. 2) 이론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기초입문과 기본이론 강좌의 OT/맛보기와 캐스트 등을 통해서 현재 출제경향이나 학습법을 정확하게 확인한 다음 이론 학습을 시작해야 효과적인 공부가 가능합니다. 3) 2022 시험 제도 개편에 따라 난이도가 대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어려운 지문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오래 걸려도 1회독을 목표로 기초입문 또는 기본이론 강좌를 통해 개념의 정확하고 심도있는 이해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2. 재시생 이라면?
    1) 변경된 시험 과목을 확인하고, 자신이 부족했던 부분이 무엇이었는지 전반적인 재점검이 필요합니다. 특히 이제 5과목의 비중이 모두 중요해졌기 때문에 기존에 나의 이론 학습의 문제점은 없었는지 객관적으로 생각해보고, 전 범위에 대한 이론들을 점검해 나가는 학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2) 과목 당 70점 이하의 재시생이라면, 초시생의 마음으로 기본 개념 이론 강의를 1차례 다시 수강하길 추천 드립니다. 70점 이하의 점수대라면 개념이 혼재되어 정리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념 강의를 배속으로 수강하시며 개념을 재정리한 후, 기출 문제를 풀어보며 오답을 정리하시기를 바랍니다. 3) 75점 이상의 재시생이라면, 본인에게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여 커리큘럼을 선택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기출문제 강의의 경우, 문제풀이 스킬과 이론을 재정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개념의 빈틈을 문제를 풀어보며 채워 나가시기 바랍니다.

지금 시기에 주목해야 하는 HOT PICK

- 메가패스 수강생은 강좌 상세화면에서 '패스 강좌 담기'버튼을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지금 7~8월 새강좌를 구매하시면 수강기간 +30일 특별연장 혜택을 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 : 2020년 6월 23일(화) ~ 7월 12일(일) ◆

※ 수강기간 연장은 7/13(월) 일괄 적용 예정입니다. (단, 무료강좌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